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다영이 전화영어 3년 수강후기/ 32,000원 뽕뽑기/ 그래도 공부는 스스로 해야한다

by 콩쥐생활 2022. 3. 21.

영어 스피킹 감을 잃지 않기 위해 적당한 전화영어 프로그램을 찾고 있었던 시기에

다영이 전화영어가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이라 하여 데모 수업을 받게 되었다.

데모수업이 무려 2018년 11월 28일이다 ㅎㅎ

이 때부터 지금까지 매주 수업을 하고 있으니 무려 3년 4개월째!

데모수업당시 받은 공지 / 선생님은 혹시 몰라 가렸..

최근 공지는 확인을 안 한지 오래라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 수업하면서 다영본부와 소통한적은 따로 없었던 것 같다.

수업시간이나 커리큘럼 변경 모두 선생님을 통해 진행하고 있으니 매우 편리함!

 

나는 3년동안 커리큘럼을 변경한적은 있지만, 수업을 미루거나 결석을 한 적은 손에 꼽을정도..

선생님이 인정할 정도로 성실한 학생이었다^^;;;;;; 

(사실 수업 변경하기 귀찮고 늘 저녁 시간에 수업을 했기 때문에 굳이 빠질 이유도 없었다)

 

처음엔 짧은 기사를 읽고 의견나누기, 프리토킹 등을 하였지만

지금은 교재를 가지고 수업하는 중,.

 

수업이 끝나면 오늘의 스피킹 score를 5점만점으로 평가해주고

your sentence, better say 로 나의 문장을 교정해주신다.

그리고 핵심 vocabulary를 통해 알아두면 좋을 표현도 함께 적어주신다.

 

사실 피드백이 짧은 편인데, 이마저도 귀찮아서 복습을 안 하게 되니 피드백의 양은 나에게 큰 상관이 없다ㅎ

그래도 일주일에 두 번 스피킹을 꾸준히 해 놓으니 스피킹 시험은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늘 높은 레벨을 받을 수 있었다!

최근결제내역

사실 몇 달 수강료를 한꺼번에 결제하면 할인 혜택이 있다고 하는데, 한 달 단위로 결제해도 금액이 부담되지 않는 정도라 혹시 모를 변동사항을 대비하여 늘 한달치만 신청을 하고 있다.

사진에 보이는 것과 같이 일주일에 1시간인데 32,000원으로 다른 전화영어에 비해 매우 저렴한 가격 ㅎㅎㅎㅎ

페이팔로 결제하니 결제과정도 편리하다.

 

그러나 공부는 스스로 복습해야 실력이 느는 법... 복습하지 않고 수업만 해서는 절대 절대 실력이 늘지 않는다.

나도 복습을 거의 안 하는 편이라 꾸준히 수업에 참석하는 것으로 자기만족중인데,

이 리뷰를 통해 다시 열심히 해보자는 스스로와의 약속을 시작하려한다.

끝!!!